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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Android 02 ] 안드로이드 코틀린에 대해 알아보자 ( Kotlin )

[ Android 02 ] 안드로이드 코틀린에 대해 알아보자 ( Kotlin )



 







[ 코틀린이란 ]



코틀린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사인 Jet Brains에서 2011년에 공개한 언어입니다. 
코틀린은 JVM에서 구동되는 언어로 자바와 상호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.
자바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언어가 되는 것이 코틀린의 주목적이고 현재 구글에서는 코틀린을 최우선적으로 선택하고 있는 중입니다.

코틀린은 Google I/O 2017에서 안드로이드의 공식 개발 언어로 채택되었습니다.




[ 코틀린의 장점 ]



  • 정적 타입 지정 언어 ( 자바와 같습니다, 하지만 변수타입을 명시할 필요는 없습니다.

  •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 자바와 같습니다 )

  • 무료 오픈 소스

  • 코틀린의 응용분야 ( 안드로이드 외에도 다른 곳에도 무궁무진하게 쓰입니다)

  • 간결성
코틀린은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구문 구조를 가지고 자바에서 개발자가 준비해야 하는 코드(게터, 세터, 생성자 파라미터를 위한 로직 등)를 바로 제공합니다.


[ 코틀린 코드 실행 ]



다음은 Kotlin의 문법입니다.
한번 예시 코드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해봅시다.




Main Code
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if (args.size == 0) {
println("Please provide a name as a command-line argument")
return
}
println("Hello, ${args[0]}!")
}




OutPut 결과 : Hello, guest!


다음과 같이 main함수를 시작하고 커맨드 라인으로부터 이름을 읽어오는 함수입니다.
자바랑 거의 문법이 비슷합니다.

자바에서는 출력할때 System.out.println()
코틀린에서는 출력할때 println() 으로 더욱 간단합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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